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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모음

효과적인 랜딩 페이지 제작 가이드 - 검색엔진최적화 전략

by catdesk 2024. 7. 31.

1. 검색엔진최적화(SEO)란

 

 

  • 검색엔진최적화(SEO)란
    검색엔진최적화(SEO)란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시키는 작업을 말합니다. 키워드를 중심으로 컨텐츠를 제작하고 관련 정보를 구조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.

 

 

2.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

 

Conversion

 

  • 유입 트래픽 증가: 랜딩 페이지는 유입된 트래픽을 받아들이는 곳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가 있다면 유입 트래픽이 증가합니다.
  • 컨버전율 향상: 랜딩 페이지는 방문자의 관심을 끄는 장치로서, 컨버전율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.
  • 검색엔진최적화: 랜딩 페이지를 검색엔진최적화하여 높은 순위로 노출시키면 유기적인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3. 키워드 연구와 선택

 

Keyword research

 

  • 1. 주요 키워드 도출: 관련 서비스 또는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리스트업한다.
  • 2. 경쟁사 분석: 경쟁사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조사하고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찾아낸다.
  • 3. 장기적 키워드 선정: 시장 동향을 고려하여 장기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주요 키워드를 선택한다.
  • 4. 지역성 키워드 포함: 해당 지역 또는 타겟 시장을 고려하여 지역성 키워드를 선정한다.
  • 5. 유사의미어 키워드 활용: 주요 키워드와 관련된 유사의미어를 활용하여 검색 결과에 노출되도록 한다.

 

 

4. 링크 구조 최적화

 

Internal Linking

 

  • 사이트 내부 링크를 활용하여 사용자 경로를 최적화하고 유저 경험(UX)을 향상시켜보세요.
  • 중요한 페이지에는 상위 메뉴나 푸터에 링크를 추가하여 내부 링크 구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.
  • 서로 관련있는 콘텐츠끼리 상호 링크를 추가하여 검색엔진이 사이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세요.

 

 

5. 콘텐츠 최적화

 

Keywords: Content Optimization

 

  • 주요키워드를 중심으로 풍부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검색 엔진에서의 노출성을 높일 것
  • 문장 길이를 짧게 유지하고 헤딩 태그를 적절히 활용하여 본문 구조를 명확히 표현할 것
  •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(alt 속성)를 활용하여 검색 엔진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
  • 내용 중요도에 따라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하고 강조 형식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의미 있는 정보로 구성할 것

 

 

6. 이미지 및 비디오 최적화

 

Optimization

 

  • 이미지 파일명은 명확하고 관련 키워드를 포함시켜 작명한다.
  • 이미지 Alt 텍스트를 키워드를 활용하여 정확하고 설명적으로 작성한다.
  • 이미지 크기를 최적화하여 페이지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한다.
  • 비디오 파일명과 제목에 키워드를 활용하여 검색 엔진이 쉽게 읽을 수 있게 한다.
  • 비디오 설명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컨텐츠의 내용을 명확히 보여준다.

 

 

7. 메타 태그 최적화

 

Keywords.

 

  • 메타 타이틀: 랜딩 페이지 제목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작성
  • 메타 설명: 랜딩 페이지 내용을 요약하되 시각적 호감을 줄 수 있는 문구 작성
  • 메타 키워드: 랜딩 페이지와 관련된 핵심 키워드나 검색어 삽입
  • 메타 로봇: 검색 엔진이 랜딩 페이지를 어떻게 색인할지 설정

 

 

8. 모바일 최적화

 

Responsive design

 

  • 1.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구성: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채택한다.
  • 2.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: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최적화하고 레이아웃 구성을 단순화하여 페이지 로딩 속도를 높인다.
  • 3. 터치 스크린에 최적화된 UI/UX: 버튼 크기와 간격을 적절히 조절하여 터치 스크린에서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한다.
  • 4. SEO 최적화를 고려한 글꼴 크기와 색상: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글꼴 크기와 색상을 선택하고 키워드를 강조한다.

 

 

9. 사용자 경험(UX) 고려하기

 

 

  • 사용자를 위한 직관적이고 간편한 디자인 구성하기
  • 페이지 로딩 시간을 최적화하여 사용자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기
  • 콘텐츠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명확하게 구조화하기
  • 콘텐츠와 시각적 요소의 조화로 시각적 흥미 유발하기
  • 호출 투버튼을 명확하게 제공하여 사용자 흥미 유도하기
  • 반응형 웹 디자인 구현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 대응하기

 

 

10. 분석 및 트래킹 설정

 

Analytics

 

  •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전환율 분석 및 보고
  •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 숙지
  • 키워드 추적을 위한 사용자 지정 URL 생성
  • 페이지 성능 분석 및 개선
  • 전환 추적 코드 및 픽셀 등록
  • 대시보드 및 리포트 사용 방법 숙지